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뱅크플랜 햇살론 자격과 이용방법

by 블 랑 2017. 9.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살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가 있지요 . 특히 요즘처럼 경제가 어려울때 대출없이 산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것 같습니다. 대출 받는 대부분의 분들은 사업이나 집안일 등 각기 다양한 이유로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일 텐데요,대출에도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대출 상품 중 뱅크플랜 햇살론 상품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뱅크플랜 햇살론 자격과 이용방법 등 관련한 꿀팁 정리 하였으니 뱅크플랜 햇살론 이용하실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먼저 햇살론이란? 연소득 2천만원 이하 저소득 자영업자나 일용직,임시직,무점포 장영업자 들 중에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되며, 연체경력이 있거나, 개인회생중,부도,파산등의 이유로 채무 상환능력이 없는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시고 진행 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농협/신협/저축은행/수협 인데요,사업자의 경우에는 지역의 재단이 보증심사를 하는 대신에 금융사가 사업영위 사실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근로자의 경우에는 지역신보를 대신해서 직접 보증 심사를 실시하게 된답니다.햇살론의 이자는 농협/신협/수협 등 상호금융업권이 10.6%이내 이며,대출액 중 85%를 지역보증재단의 보증을 받도록 하기 때문에 이자를 10%초반으로 낮추는 구조가 되며 햇살론 이용자들은 금리와 연 0.85%의 비용을 더 내게 됩니다.햇살론의 대출한도는 사업을 시작하는 창업의 경우,고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사업 중 운영에 있어 받을수 있는 운영자금은 2천만원까지 입니다.

생계를 위한 긴급대출의 경우에는 최고 1천만원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상환방법은 자영업자의 경우 1년 거치 4년 이내 균등분할 상환이며, 생계자금의 경우에는 거치기간이 없고, 3년 또는 5년의 원금분할상환조건 입니다.미소금융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미소금융은 창업자금 중에서 비영리기관에서 실행이 되었다면 햇살론은 영리금융회사인 금융회사에서 의료비 등의 긴급 생활자금위주로 실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오늘 자세히 알아볼 뱅크플랜 햇살론 은 블로그와 네이버까페로 운영중인 통합 채무 소셜 커뮤니티로 여러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게시판에 연소득과 등급의 기본 자격조건을 남기시면 협약되어 있는 다양한 금융기관의 상품 중 본인의 조건에 맞으면서 이율이 낮은 상품을 추천 받게 되는 것입니다.승인 한도나 이율, 심사시에 필요한 서류등의 정보와 관련하여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며 카페에 이용하셨던 분들의 후기등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이용전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등 정부지원상품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신청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승인된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특히 뱅크플랜 햇살론 의 경우에는 대상이 연소득 4천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으로 금리는 10% 대 입니다. 기본필요서류는 신분증/재직증명서 혹은 사업자등록증/ 근로소득 증명서 등이며 뱅크플랜 햇살론 상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금리가 얼마인지, 기본서류외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심사 대상이 되는지를 확인 하는것이 필요 합니다. 뱅크플랜 햇살론 상품의 경우 10%대 금리로 햇살론 상품 중에서는 평균 정도의 금리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통 햇살론 상품의 금리가 7%~15% 정도이기 때문에 심사 통과에는 큰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보통 대출 권유회사에서 전화를 통해 햇살론 상품을 신청하라고 연락이 오는데요,

뱅크플랜 햇살론 신청시 반드시 본인이 직접 해당 상호금융 홈페이지 사이트나 상담원과 직접 진행하는것을 권합니다.오늘은 뱅크플랜 햇살론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살면서 대출받을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잘 알아보고 필요하다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이용하는것도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 인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한주도 즐겁고 행복한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