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리뷰

내 인생에 힘이되는 고전명언,하루 5분 고전과 만나는 시간

by 블 랑 2016. 9. 28.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한
내 인생에 힘이 되는 고전 명언

하루5분, 고전과 만나는 시간이라는 부제가 달려서 하루 24시간중, 나를 위한
5분을 위해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이번여름, 몹시도 덥고 지치게 만드는 날들로 인해 하루하루 견디는게 참으로 힘들게 느껴졌었는데, 하루가 다르게 선선해지는 날씨에 자꾸만 책에 눈길이 간다.
그래서 가을을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나 보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속에서 하루 5분,누군가에게는 짧은 시간이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자신의 하루를 뒤돌아 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좌절하거나 힘이 들때,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난관에 부딪쳤을 때도 한줄의 짧고 명료한 글 속에서 자신의 길을 찾고 세상을 사는 꿈을 꿀 수 있기도 하다.

내 인생에 힘이 되는 고전명언은 총 8장으로 되어 있는데, 그중 오늘은 1장의 한 내용을 담아 보았다.

1장 배움의 참뜻을 깨달아라

독신호학
-힘들여 배운 지식을 삶으로 옮겨내라
독실하게 믿으면서도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의미인 독신호학은 도타울 독,믿을 신,좋을 호,배울 학으로 이루어진 문장이다.

수양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호학인데, 즉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다.
배움에 열려 있는 마음,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자세로 자유로움을 뜻한다.

요즘은 나이에 상관없이 배움에 힘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배움의 정의를 지식의 축적이 아닌 실천이라고 한다면 과연 배움을 이루는 사람이 얼마나 될런지...

독실하게 믿으면서도 열린 마음으로 배움을 추구할 때 삶이 달라진다.
그렇게 하면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이 달라지며 세상이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다.

독신호학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를 행복하게 하는 비타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