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눌림목 매매 방법

by 블 랑 2019. 7. 16.

눌림목이란 급등하는 종목,거래량이 많거나 수급이 좋거나 5일선을 타고 꾸준히 올라오는 종목 중 장중에 2~3% 떨어질때 매수하는 것이 눌림목 매매 이다.고점을 뚫고 차트가 너무 높지 않으면 눌림목 매매 대상이 된다.

시간외에서 폭락할 경우에는 다음날 수직으로 내려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간외 거래에서 너무 하락하지 않은 종목을 골라 눌림목 매매를 한다.

눌림목매매도 분할 매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전 고점을 뚫고 상한가 간 종목은 대부분 그 다음날 시세를 준다.시초가 기준으로 -1~2%로 내려오는 것은 매매 대상이 된다.

우상향으로 상한가 간 종목은 대부분 비슷하게 움직인다.

종목의 이전 매매패턴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일정 수준의 거래가 꾸준히 나오면서 주가를 지켜 준다면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다, 고점을 돌파하는 종목을 매매할때는 그 종목의 패턴을 다시 확인하여 매매 한다.

처음에 시세를 많이 준 종목은 떨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매매를 고려해 본다.

제대로 된 연습이나 경험이 없이 큰 금액을 매매하지 않는다. 1주씩 연습해 본후 승률이 잘 나오면 그때 본 매매를 한다,

눌림목 매매는 손절도 중요하므로 분할매수, 분할 매도의 원칙을 지킨다.

5%이상 떨어진후 반등을 못 한다면 손절 한다.

매수가에서 더이상 반등하지 못한다면 이또한 손절 한다.

시장에서 누구나 아는 재료,호재로 인해 주가가 한번에 상한가 간 종목은 시초가가 너무 높을 경우 제외하며, 시초가가 낮을 경우에는 단타해 볼 만 하다.

거래량 많은 종목, 지속적인 우상향 종목은 눌림목이 나오며 단타로 수익을 낼 확률이 높다.

손절에 대한 대응방법이 정말 중요하며, 수익실현은 각자 다르지만, 상황에 따라 달리 대응한다. 수익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갑자기 매물이 많이 쌓이거나 그러는 경우는 재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급등주, 수급 좋은 종목은 눌림목이 나오며 이 원리를 깨닫는 다면 좋은 가격에 매수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