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대폭락장 기회올 때 매매

by 블 랑 2019. 8. 6.

금일 장 초반, 외국인과 기관은 사고 있는데 증시는 떨어지고 있었다.

장초반 -5% 까지 밀었다가 서킷까지 걸리는줄 알았다.

장 시작하자마자 외국인과 기관이 적극적으로 매입했고, 오후장은 폭락하며 밀어버렸다.

오늘은 고점에 잘 못 사서 물린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정말 짧게 먹고 나올 시장인 것 같다.

지금은 시장의 움직임과 상관없이 수익을 줄 때 단기로 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다.지금 상태에서는 조급히 생각하지 말고 기다리다 보면 기회가 오기에 내가 정한 조건과 맞는 종목이 나오면 그때 매매에 임한다.

지금과 같은 폭락장에서는 비중을 최소화 하거나 투자금액을 정말 작게 잡고 대응을 해야 원금이라도 지킬 수 있다.

기다리다 보면 기회가 올 수 있다.

계획 있는 매매는 수익을 줄 가능성이 많으며, 평소 관심 종목으로 분류해 놓았다가 나의 기준에 맞는 기회가 왔을 때 매매를 하면 된다.

시장에서 무리하게 매매하기 보다는 기회를 줄때 소액이라고 수익을 보고 빨리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금과 같은 폭락이 큰 장에서는 기회가 올 때만 매매 해야 할 것이다.

덕산 데코피아

금일 저점이 나오면서 지수와 함께 반등한 종목.

국일제지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한 종목들

엑사이엔씨

크리스탈신소재

고점을 뚫으면서 신고가가 나올 확률이 있는 종목.

금일 하한가 종목은 4개이며, 상한가 종목은 7개이다.

깨끗한 나라:고점을 뚫어 준 종목, 

모나미:시간외 거래에서 떨어졌고, 하루에 변동성이 큰 종목 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