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자격증 연구소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으로 노후대비,3개월취득가능꿀팁! 무료상담

by 블 랑 2017. 10. 17.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노후대비 최고! 3개월만에 취득 가능한 자격증 !!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인구 천만 시대,단지 예쁘고 귀엽다는 의미의 애완동물이 아닌 또 하나의 가족 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유기동물 확산과 동물학대 사건등이 그것입니다. 

얼마전 친한동생이 기르던, 달퐁이와 이별을 했는데 그때 동생의 충격과 슬픔은 말로 할 수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동안은 달퐁이의 사진을 보며 한없이 울던 동생의 모습이 떠오르곤 합니다.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나면 극도의 상실감과 우울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펫로스 증후군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펫로스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외로움, 허전함,죄책감 이며 이로 인해 분노 또는 우울증,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것입니다. 사례로 부산에서는 펫로스 증후군을 앓던 40대 여성이 자살하는 사건도 발생 했다고 합니다. 단순히 동물이 죽었다는 것으로 보기에는 많은 부작용들이 나오는 상황이지요. 펫로스 증후군의 발생 이유중 하나는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가 사람보다 짧다는데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평균 수명 80년을 사는 사람과 달리 동물은 그의 4분의 1도 되지 않는 15년에서 20년만 살다 죽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반려동물장례식장에서 반려동물을 떠나 보내고 슬퍼하는 보호자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슬픔에 복받쳐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까지 있다고 합니다. 

최근 6조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의 유망 직종으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진입 장벽이 낮고 반려동물아카데미 자격코스 후 바로 현장 투입이 가능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부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


나이 성별 상관없이 평생 전문직으로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관련 일자리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 입니다.반려동물장례지도사 는 죽은 반려동물을 위해 수의를 장만하고, 염습을 거쳐 장례식을 진행하는 등 반려동물의 장례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진 전문 인력이며 서비스를 하는 데 있어 중요한 등록 대상 동물의 등록 및 말소, 반려동물 사체 처리, 동물장묘법의 등록, 동물장묘 업의 승계, 동물 장묘 업자의 수주사항 행정처분, 교육 동물보호법, 페기물관리법 등의 반려동물 장례 관련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반려동물 장묘법에 관련하여 전문가로서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 할 수 있는 직무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한해 60만 마리의 반려동물장례 추산에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을 가진 전문인력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 입니다.평소에 동물을 좋아하고 반려동물의 삶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마직막 이별까지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투잡이나, 직업적으로도 한번 관심을 가져 볼 만한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전망*


6조 반려동물산업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


1.진입장벽이 낮다.

2.반려동물아카데미 자격코스 후 바로 현장 투입가능하다.

3.투잡을 원하는 직장인,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급증하고 잇따.

4.나이 성별 상관없이 평생전문직으로 꾸준한 수익이 가능하다.

5.반려동물 관련 일자리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시험

시험과목은 반려동물총론,브리더입문,펫매니저,펫시터,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 이며, 1차 필기는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모든 과목의 평균이 60점 이상이면 합격이 가능합니다. 2차는 1차 합격자에 한해 실무교육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시험으로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별도로 사전에 공지를 하게 됩니다. 시험이다 보니 합격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자심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 기회 입니다. 

미래 유망 직업인 반려동물장례 관련한 무료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클릭 해주세요^^


반려동물장례지도사바로가기-->2017년 예상문제 또는 기출문제 무료 증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