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이야기

부정적인 마음을 쉽게 버리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돌아오는 방법

by 블 랑 2016. 7. 27.

부정적인 마음을 쉽게 버리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돌아오는 방법


요 근래 짧은시간에는 결코 해결되지도 않을일을 움켜쥐고 신경만 쓰다 

결국은 탈진할 만큼 힘이들어 주저 앉고 말았다.


할일이 태산같은데 아침에 눈이 떠지지 않아, 


잠을 푹자지 못하니 온몸에 피곤이 한가득.


머리도 아프고, 기운은 없고,,,,

날은 더워 찬물에 샤워를 하고 나니 그제야 정신이 좀 든다.


현재에 있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활력이 생기고 미래를 구상할 수 있는데 

현재의 나는 온통 불안한 미래에 쏠려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주위를 한번 둘러보면 감사한 것 천지다.

내가 둘러보지 않았을뿐,


나는 남들이 하나도 가지기 힘든 직업을 세개나 가지고 있다.

이렇게 감사한 것을 너무 당연한 듯이 받아 들이고 

힘겹다고만 생각한 것은 아닌지....


내가 가진것에 감사하고, 사회를 위해 무엇인가를 가치있게 할 수 있다면 

나 개인의 기쁨또한 클 것인데,,,


감사하는 마음은 무엇보다 강력하고 힘이세다. 

불평과 불만을 없애고 부정적인 힘을 

열정의 에너지로 변환시켜 기쁨의 성과물을 만들어 내야 겠다.


가족에 대한 불만, 회사에 대한 불만,이웃에 대한 불만 대신 감사함을 표하고, 먼저 감사함을 전한다면 

더욱 감사하고 기쁜일이 돌아 올것이다.


부족한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먼저 감사를 표한다.


오늘은 내가 만나는 10분에게 감사할점을 찾아 표현해 보고 기쁨의 마음을 가져야 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