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이야기

안전한치약의 종류/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치약들

by 블 랑 2016. 9. 29.

이번에 가습기살균제치약으로 인해 많이 놀라고 화도 나고 그랬습니다.

아이치약은 꼼꼼히 따져보고 샀던게 얼마나 다행이었는지요.

근데 엄마아빠것도 이제 좀 따져보고 골라야 할 것 같아요...

계면활성제(SLS)가 참 문제가 많은것 같아요...샴푸에도 들어가 있어서 샴푸는 멀리해오긴 했는데, 치약은  또 생각을 못했네요..ㅋ

그래서 안전한치약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아이 치약은 아이허브에서 구매하거나 한살림에서 구매해서 썼는데요.

구매기준은 합성계면활성제가 없고 비교적 성분이 안전한 제품들 위주 입니다.


1.Desert Essence, Natural Tea Tree Oil & Neem Toothpaste, Wintergreen, 6.25 oz (176 g)


이 치약은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고, 무불소에 글루텐도 없습니다.

항균작용과 함께 심장을 강하게 해주는 "노루발풀"로 만들었다고 해요.후기를 보면 약간 파스맛이 나서 처음에는 좀 적응하기 힘든데 쓰다보면 아무맛도 안난다고 합니다.

 




2.Xyli-White치약/자일화이트치약



이 치약도 불소,SLS,글루텐,파라벤,프리 제품입니다.글리세린이 들어있어 좀 많이 헹구어야 한다고 하네요.

거품이 거의 없어서 거품에 익숙한 사람들은 좀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라는...


그외 아이허브에서 판매되는 치약들


아이허브에는 비교적 성분이 안전한 치약들도 많고 성분에 대해 자세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비교해보시고 고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허브 구매가 비교적 쉽긴 하지만 해외배송이라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국내 제품 중에서도 안전한 치약을 좀 찾아 보았습니다.

가격이 좀 사악한게 흠이지만...


3.파인프라 치약

파인프라치약은 치약을 하나의 약으로 인식하고 치아에 좋다는 약재를 넣어 만들었다고 해요.

원가가 너무 비싸다 보니 100g에 15,900원.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치약일것 같네요.

치과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딴지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4.한살림물사랑치약

한살림치약은 정제수,덴탈타입실리카,염화나트륨,함수규산,키토산,CMC,글리세린,소르비톨액,페파민트 성분으로 비교적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살림치약도 거품이 많이 나지 않아 처음에는 개운한 맛이 안나는 느낌이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니 자극도 덜하고 금방 익숙해 집니다.


앞으로는 치약 하나도 성분 따져가며 골라 써야 하겠군요 에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