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약사추천!

by 블 랑 2017. 7. 6.

약사가 알려주는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블랑 입니다^^

매일 매일 아이 이를 닦이다 보면 이게  과연 안전한 것일까? 의문이 들 때가 있어요.

우리가 매일 밥을 먹듯 건강과 직결된 생필품 중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이전에 어느 치약 회사의 제품에서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논란이 된적이 있었잖아요..이 후 에는 치약 하나를 고를때도 안전을 생각해서 성분을 따져 가며 골라야 한다고 생각 했답니다.

실제로 마트에 가보면 치약 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자주 가는 약사분이 알려주신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릴테니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시작해 볼까요?


1.천연 보존제가 들어간 치약 고르기

치약을 고를때 뒷면 등에 있는 성분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 때 녹차추출물,레몬추출물 등 천연 보존제가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겁니다. 약간 비쌀 수도 있지만 이러한 천연 보존제가 들어가 있는 치약은 다소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치약에 들어 있는 모든 성분을 공개하는 치약 고르기

치약의 성분은 제품 상자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치약을 고를 때 성분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치약 성분 중 방부제 역할을 하는 메칠파라벤,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등과 같은 파라벤 성분은 아이들이나 임산부 한테는 유해 성분이 될 수 있으며, 불임, 간암 등을 유발하는 트리클로산, 거품을 내는 계면활성제 등의 성분을 확인하고 구입을 해야 합니다.

치약 상자에 써 있는데도 성분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환경운동연합 등 소비자를 대신하여 화학제품의 성분 확인 활동을 하는 단체의 사이트에 문의하여 전 성분에 대하여 알아보고 고르도록 합니다.


3.불소의 함유량을 확인하여 치약 고르기

불소는 치아의 충치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치약의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나이에 따라 불소 사용량이 정해져 있음을 확인해야 합니다.만 3세 이하나 치아 기능이 약해진 경우에는 불소가 함유되지 않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불소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치아 표면이 얼룩지거나 변색이 되는 치아불소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4.미세플라스틱이 들어 있지 않은 치약 고르기

미세 플라스틱은 치약의 연마제 성분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인데 최근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탄산칼슘이나 인산칼슘등이 표기되어 있다면 이는 천연 연마제이기 때문에 이런 성분이 들어 있는 치약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할 때 주의 사항*

양치후 가글은 피합니다. 정 사용하시게 된다면 1시간 간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량의 치약을 사용합니다.


이상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을 알아 보았는데요,만일 치약 성분 중 유해한지 알 수 없을 때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치약의 유해물질 정보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유해 물질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도 소개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감♡은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