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이야기

어지럽고 울렁거림 원인 알아보아요!

by 블 랑 2017. 9. 22.

어지럽고 울렁거림 원인 알아보아요!!

가끔 어지럽고 울렁거림 증상이 있는 분들 계시지요? 저도 한곳에 오래 서있거나 너무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면 어지럽고 울렁거림 증상이 생기는데요, 뜨거운 햇빛을 오래 받아서 그러는 경우도 있지만 몸에 이상이 있을 때도 어지럽고 울렁거림 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지럽고 울렁거림 원인에 대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지럽고 울렁거림 대표 원인으로는 뇌의문제,눈의 문제,귀의 문제를 들수 있는데요, 뇌의 문제와 관련해서는 뇌간과 소뇌 이상이 있습니다.이는 뇌의 뇌관과 소뇌에 이상이 생기면 균형감각이 떨어져 현기증이나 구토를 유발 할 수 있으며 심장 박동이 빨라지거나 호흡이 빨라지는 증상도 동반 한다고 하는데요, 대뇌 뒤편에서 우리 몸의 균형 감각을 제어하는 소뇌는 이상이 생기면 이러한 증상을 동반 합니다.

눈의 문제에 있어서는 녹내장과 관련이 있는데요, 녹내장은 안압이 높아져 시야가 흐려지는 질환으로 심할 경우 실명까지 갈 수 있습니다. 아주 무서운 질환이지요 녹내장이 있는 경우 눈 통증과 함께 두통을 동반하며 메스꺼움을 느끼게 되며 빛을 보면 무지개 빛 처럼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귀의 문제과 관련해서는 돌발성 난청이 있는데요, 귀 내이에 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한쪽 귀가 들리지 않게 되고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느낌과 함께 메스꺼움, 울렁거림 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귀 내이 장애로 인하여 바이러스가 침투하고 순환 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이럴 경우 조기에 치료하여 청력을 빨리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 1~2주 내에 치료를 시작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메니에르 증후군 이라고 하여 귀안 내이의 램프액 증가가 원인으로 꼽히며 주변이 빙빙 도는 듯한 어지럼증과 이명,난청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메스꺼움과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며, 개인의 차이는 있으나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몇달 주기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 특히 오전에 어지럽고 울렁거림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선진국에서 발병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가 원인이라고 생각 되어 집니다.

전정 신경염은 반고리관 신경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어지럽고 울렁거림 증상을 나타내는데요, 보통은 감기를 심하게 앓고 난 후 반고리관 신경에 염증이 생기거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정 신경염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 1주일 정도 어지럽고 울렁거림 증상을 동반 하며 이 경우에는 난청이나 이명 증상은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 어지럽고 울렁거림 원인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이러한 증상이 몇일이라도 지속이 된다며

여러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꼭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 관리에도 좀 더 신경쓰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