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월급계산법 제대로 알기

by 블 랑 2016. 10. 26.

안녕하세요~ 행복한 블랑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는 급여 생활자 이면서

자영업을 하는 사업 소득자 입니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월급을 받으면

이게 제대로 계산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꼭 하는데요,ㅎㅎ

월급계산법 제대로 아셔서 불필요하게

나가는 것을 막아야 겠지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좋은것은 

월급을 받는 것입니다.


회사가 계산하는거랑

본인이 계산하는거랑 

많이 다르다면 문제가 되겠지요.

쉽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월급계산법 !!!

이거 떼고 저거 떼고 나면

별 남는게 없는것 같은 

한달 월급!!!

그나마도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너무 속상한 일이지요 ㅠㅠ


먼저 다른 사람의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살짝 들여다 볼까요?ㅋㅋ


취업사이트 중 유명한 사람인!

잡코리아도 있습니다~


다양한 취업정보가 모여있는 이러한

취업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기업별 연봉통계부터 고졸,대졸 

평균 급여까지 살펴 보실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도 있는데요,

자신의 연봉/월급 을 입력하고 

식대등 비과세 되는 항목,

부양가족수 등을 입력하여 계산하면

나의 예상 실수령액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이 연봉 계산기는 연봉 지급 조건과

상황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대체로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봉,월급여액,공제액,실수령액

이 혹시나 맞지 않는다면 경리과에

왜 이렇게 나왔는지 한번 여쭤 보시기 

바랍니다. 회사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어서

확인이 필요하겠지요.

자기 월급에 100% 만족하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연봉이 높으면 그만큼 세금도 많이 떼고..

그래도 연봉이 높은게 좋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