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이야기

체중 증가를 위한 다이어트 5가지 방법

by 블 랑 2016. 9. 20.
체중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가 있는 반면, 체중을 늘려야 하는 다이어트도 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쪄서 고민인 분들 있으시죠...

저희 사촌 동생이 그랬습니다.

너무 말라서 ,마른 몸이 불편한 경우도 있지요.

젊을 때야 너무 말랐어도 그럭저럭 보기 괜찮았는데, 나이들고 너무 마르니 것도 보기 그렇더라구요...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적당히 살집이 있는게 좋은것 같아요.

 



남들은 안 빠져서 고민인데 팔자 좋은 소리 한다는 핀잔을 들을수도 있겠지만, 사실 살을 빼는것보다 찌우는게 더 어렵다고 합니다.

단순한 체중 증가가 아니라 건강하게 살 찌우기가 목적인 분들에게는 좀 더 복잡하고 섬세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체중 증가를 위한 다이어트 5가지 방법


1. 항상 따뜻하게 먹기.

온도가 높을수록 화학작용이 활발해져서 신진대사에 좋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이 필요한 유제품일지라도 섭취하기 1~2시간 전에 상온에 꺼내놨다 먹으면 좋습니다.


2.조금씩 자주 먹기.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은 선천적으로 소화 흡수 능력이 약할 수 있고, 과식에도 취약하다.

특히 유제품을 먹으면 소화가 어렵다는 분들도 많은데, 우유도 바로 들이키지 말고, 소량씩 마셔 장을 적응시킨다.

한 두모금으로 시작해 한팩, 한통까지 점진적으로 양을 늘리면서 몸이 적응할 여유를 주어야 한다.


3.발효 식품 먹기.

캡슐이나, 정제 형태의 보조 제품도 좋고, 요거트도 좋다. 청국장, 된장,김치도 좋지만 절임이나 장류의 형태라 다량 섭취가 어려우므로,

많이 섭취할 수 있는 플레인 요거트 같은 것이 좋겠다.

 



국이나 찌게를 끓여 먹는 청국장이나 된장은 끓이는 과정에서 살균 소독이 일어나 아무리 많이 먹어도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를 기대할수 없다고 한다.



4.유산소운동 하지 않기.

불필요한 칼로리 소비를 줄여야 하는데, 근골격계의 강화를 위해 운동이 필요하긴 하지만 운동이라고 무조건 달리기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다.


5.하체운동 하기.

큰 근육을 중심으로 키우는 하체 운동은 전체적인 체중 증가에 유리하다






댓글